황매산의 가을은 특별합니다, 바로 황매산 군립공원에 가득히 자생하는 억새군락지 때문인데요.
10월 한 달간 이 억새군락지에서 보여주는 은빛물결, 해지는 저녁 햇빛에 반사되는 황매산의 억새는 잊지 못할 풍경입니다. 황매산 억새군락지는 850m의 주차장까지 차로 갈 수 있어서 부담 없이 가 볼 수 있는 곳으로 이번 가을 한번 나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황매산 숲 속야영장은 합천군에 위치한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며 2024년 4월에 개장하여 깔끔하고 현대적인 시설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근처에는 황매산 수목원을 비롯하여 황매산의 억새군락지가 있어 캠핑 외에 황매산의 아름다운 억새군락지와 수목원, 그리고 트레킹 코스도 꼭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황매산 숲 속야영장은 2024년 4월 개장하여 인기가 많은 야영장중 하나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예약신청은 매월 8일~12일까지 신청을 받아 추첨으로 예약이 확정되지만 잔여자리 예약으로 대기를 걸어놓을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취소하는 분들이 많아서 잔여자리 대기로도 예약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으니 꼭 잊지 마세요.
황매산 억새군락지는 황매산 숲속 야영장에서 차로는 약 6분 정도, 걸어서 가는 경우는 30분 정도 거리여서 걷는 것을 좋아하면 충분히 걸어서 가도 좋은 길이니 이번 가을엔 한번 걸어서 억새군락지 가보는 거 어떠신가요?
합천군은 지역문화관광을 알리자는 차원에서 고향기부제의 답례품으로 황매산 숲속야영장 할인권, 관광택시 이용권, 경비행기 할이쿠폰, 정양레포츠공원 캬라반 이용권을 추가했습니다. 고향기부제 답례품은 아무래도 먹거리중심이었는데 이번 추가로 숲속 야영장 할인권을 받을 수 있으니 고향도 돕고 숲 속야영장의 할인도 받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고향사랑기부제를 이용해 보시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