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이작도 가는 법 - 사람들이 잘 모르는 한적한 바다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이작도 가는 법 - 사람들이 잘 모르는 한적한 바다

카테고리 없음

by 소나기하늘 2024. 7. 22. 23:05

본문

반응형

여름에 비교적 사람이 적은 바다로 가고 싶다는 생각 하시는 분계시죠. 사람이 많으면 그런대로 재미있지만 좀 한가한 바다에서 한적하게 쉬다 오고 싶을 때, 그럴 때 가는 여름바다 3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이곳은 여름뿐 아니라 사계절 모두 좋은 곳이지만 사람 많은 바다를 좀 피하고 싶은 분들에게 꼭 가보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럼 가볼까요?

 

한적한 바다 2탄 바로가기

 

한적한 바다 3탄 바로가기

 

 

 

대이작도 해수욕장

인천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는 작은 섬으로 인천항에서 고속페리로 가면 약 80분 정도 걸리는 곳입니다.

연안부두에서 44km에 위치한 섬으로 현재 해양생태계보전지역으로 지정된 섬인데요 대이작도에는 밀물 때는 잠기고 썰물 때는 드러나는 신비한 모래섬 "풀등" 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썰물시간에 맞춰 결혼식을 하는 커플도 있을 만큼 인기 있는 곳이고 이 밖에도 아름다운 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경관과 부아산 정상에서 바라보면 보이는 하트모양의 해변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가면 인천에서 대이작도 가는 고려고속 페리 예매하기로 바로 이동합니다.

 

대이작도 페리 예매하기

 

 

작은풀안 해수욕장

섬 중앙에 위치한 대표적인 해변으로 수심과 경사도가 완만하고 수온이 차지 않아 해수욕장으로는 최적이며 또 해수욕장 뒤편 소나무숲에는 대이작도 지정캠핑장이 있습니다.

 

큰 풀 안 해수욕장

조용한 바닷가의 정취를 풍기는 곳으로 맑고 고운 모래로 이루어져 물이 맑고 경사가 완만하며 수온이 높아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긴 것이 큰 장점입니다.

 

계남 해수욕장

계남마을 근처의 해수욕장으로 고운 모래와 경관이 뛰어난 해수욕장입니다.

 

 

대이작도 트레킹 명소

부아산

 

대이작도의 대표적인 산으로 전망대에 오르는 빨간 구름다리가 최근 유명해진 곳입니다. 산정상부근에 설치된 길이 68m, 높이 7m의 다리로 부아산 트레킹을 즐기는데 큰 몫을 하고 있으며 구름다리에 들어서면 풀등과 태안반도가 보이며 빨간 다리를 포인트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사진작가들에게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송이산

대이작도 주변에서 가장 높은 해발 188m의 산으로 소나무 군락이 형성되어 있으며 부아산을 여자산으로 부르는 것에 반해 산 정상이 뾰족하여 남자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약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되는 송이산 둘레길을 천천히 걷다 보면 400년 전 말들이 뛰어다니던 말목장터를 지나면 습지가 나오고 그리고 산정상에 도달하면 화려한 경관이 눈에 들어옵니다.

 

송이산 전경

 

 

 

대이작도 갯벌체험

서해에 위치한 대이작도. 물이빠진후 광활하게 드러나는 갯벌에서 바지락 잡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바지락조개, 피조개, 대맛조개등 다양한 조개와 그물무늬 금게. 큰구슬우렁이등도 함께 채취하며 온 가족이 잠깐만 잡아도 금방 바구니가 가득 찰만큼 풍부한 생물들이 서식하는 이곳에서 신나는 갯벌체험을 해보세요.

 

부아산 갯벌체험

 

※섬여행 할때 할인받을 수 있는 바다로 여객선 할인이용권에 대해 관심있는분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국내여행 알뜰하게 할 수 있는 4가지 패스 소개

이제 장마가 끝나면 본격적인 휴가철에 들어서는데요. 휴가 계획은 모두 세우셨나요? 올여름휴가에 해외로 가는 분도 계시고  국내로 가는 분들 많으실 텐데 오늘은 국내여행을 하는 경우 조금

pianissimo-pinetr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