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푸왕의 피라미드는 기자의 대피라미드로 잘 알려진 이집트의 피라미드 중 가장 큰 피라미드이며 이집트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피라미드입니다. < 쿠푸왕의 피라미드>가 용산전쟁기념관 특별전시실에서 가상현실을 활용하여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기자의 대피라미드를 300여 평의 전시장을 걸으면서 탐험하는 세계에서 유일한 몰입형 VR탐험입니다.
자, 걸으면서 기자 대피라미드 경험해 보러 가보시죠.
<쿠푸왕의 피라미드>는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넘어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기자 대피라미드의 중심으로 관람객을 안내합니다. 하버드 대학교의 이집트 학자 "피터 데 마뉴엘리안"의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일반대중에게는 공개한 적이 없는 왕비의 방을 탐험하고 피라미드 정상까지 오르며 카이로와 기자평야의 숨 막히는 전경을 눈앞에서 보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방문객들은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기자 평야를 비행하며, 피라미드 정상에 오르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피라미드 꼭대기에서 360도 파노라마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피라미드 내부의 복도와 매장실을 탐험하며, 일반적으로 공개되지 않았던 공간까지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왕의 방과 여왕의 방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태양신의 배를 타고 시공간을 넘어 4,500년 전 밸리템플로 이동하여 나일 강에서 쿠푸왕의 미라제작과 장례식에 참여하는 경험을 통해 고대 이집트의 장례 문화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쿠푸왕의 피라미드>는 하버드 대학교의 이집트 학자 "피터 데 마뉴엘리안"과 약 18개월 동안 협력하여 만들어진 결과물로 고분군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그는 수년간 현장에서 수집된 연구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계했으며 이 탐험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정보가 검증된 건축적, 과학적, 역사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도록 노력했습니다.
<쿠푸왕의 피라미드>의 제작사인 excurio는 몰입형 탐험이라는 새로운 형식의 문화체험을 창출합니다.
이제까지 VR과는 다르게 여러 사람이 수백 평에 이르는 공간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며 경험할 수 있는 짜릿한 가상현실모험으로 세계에서 유일한 경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