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의 대게와 붉은 게가 갑자기 먹고 싶어 떠나는 울진 뚜벅이 당일 여행입니다.
울진 가서 죽변항 스카이레일도 타고,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도 실컷 먹고 오는 뚜벅이 여행 떠나 보겠습니다.
동해선 개통으로 기차타고 가면 약 3시간 50분 정도 걸리니 당일여행 가볼 만하죠?
KTX:
버스:
바다와 하늘이 맞닿는 마음이 뻥 뚫리는 동해바다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자동으로 움직이는 모노레일로 여유롭게 멋진 자연경관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죽변해안 스카이레일 코스
국내 유일의 해양과학 전문교육, 전시, 체험기관으로 393m에 이르는 국내 최장해상통로를 지나 바닷속 세상을 만나는 해중전망대가 멋진 곳입니다.
신라 진덕여왕시대에 의상이 창건한 사찰로, 역사적인 건축물과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감상하며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불영사의 연못은 부처님의 형상이 비쳤다는 전설과 있으며 부처님의 그림자가 있던 위치에는 무영탑이 세워져 있습니다 절의 이름 역시 부처님의 그림자가 비쳤다는 의미에서 불영사라 지었다 합니다.
모두 죽변항에 위치한 곳으로 스카이레일 타기 전이나 타고난 후에 대게 먹으러 가면 딱 좋을 것 같아요.
대게는 물론 자연산 뼈째회 회까지 신선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매운탕과 물회도 전문점 못지않은 퀄리티를 자랑하며, 울진 여행 중 식사 장소로 추천됩니다.
여러 차례 TV 방송에 소개된 맛집으로, 울진대게와 울진 붉은 대게를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곁들이찬과 물회도 함께 제공되어 연인, 가족 단위 방문객 모두 만족할 수 있습니다. 전국 택배도 운영하고 있어 맛있게 먹고 난 뒤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킹크랩과 대게 맛집으로, 아침 식사도 가능하며 애견 동반도 허용됩니다. 현지인 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죽변수산물시장 안에 위치해 있어서 다른 횟집보다 저렴하게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