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매화가 가장 먼저 피는 곳, 바로 양산인데요.
이곳 양산에서는 매년 봄의 전령사인 매화꽃이 원동일대에 만발하여 전국에서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낙동강을 따라 화사하게 핀 매화를 배경으로 원동주말장터 일원을 축제장으로 꾸며 체험과 볼거리가 마련된 원동매화축제가 개최됩니다. 그럼, 매화꽃 보고 싶은 분들, 전국에서 1등으로 매화꽃 볼 수 있는 원동 매화 축제를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낙동강을 따라 수줍은 듯 화려한 듯 핀 매화축제를 양산 원동에서 개최합니다. 겨울에 지친 마음을 핑크빛 매화로 힐링해 주세요. 행사기간 동안에는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하니 참고해 주세요.
■ 행사기간
2025년 3월 1일 (토) ~ 2025년 3월 3일 (월)
■ 장소
경남 양산시 원동면 원동 주말장터 일원 / 원동면 원리 857-12
■ 셔틀버스 운영 - 09시 ~ 18시
운행구간 : 가야진사 →원리삼거리 →원동농협 →원리삼거리 →원동중학교 →함포마을회관 →쌍포매실다목적광장
※원동역에서 가야진사까지는 버스로 약 20-30분 정도 소요됩니다.
■ 임시주차장 운영
주말장터의 메인무대에서는 원동매화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개막식과 축하공연이 열립니다.
주말장터의 메인무대에서는 원동의 특산물인 미나리, 매실국수등을 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깜짝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원동의 특산물인 매실로 만든 음료, 막걸리, 장아찌등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 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주말장터에서 시작하여 미나리판매장까지 이어지는 둑방길을 걷는 코스로 걸으면서 원동을 이야기하고 느껴보는 곳입니다.
원동옆 앞마당에 펼쳐진 버스킹무대에서 열차로 오신 관광객들에게 환영의 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공연이 진행됩니다.
원동면 주민자치프로그램과 지역예술인들이 꾸미는 작은 음악회입니다.
관광객 누구나 참여가능한 노래방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는 원동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메인무대에서는 최근 미스트롯, 미스터트롯등에서 인기를 얻은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