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 청량사는 청량산 도립공원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신라 문무왕 3년, 663년에 원효대사가 지은 절로 많은 분들이 한 번도 안 간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간 사람은 없다는 아름답기로 소문이 난 사찰입니다.
이번 가을 단풍이 늦어지는 바람에 아마도 이번주, 다음주정도가 청량사의 단풍이 절정을 이루어 더욱 아름다운 청량사를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관심 있는 분들 일정 한번 잡아보세요
주소 : 경상북도 봉화군 명호면 북곡리 청량사
휴일 : 연중무휴
주차 : 청량폭포 주차장 / 선학정 주차장 이용가능
청량사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깊은 역사적의미를 지닌 곳으로 특히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사찰의 이름은 "청량"이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는데 "맑고 시원한"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풍수지리학상 길지 중의 길지로 꼽히는 곳으로 청량산의 육육 봉이 연꽃잎처럼 청량사를 둘러싸고 있고 청량사는 연꽃의 수술자리에 있는 형태입니다.
이곳 청량사에는 진귀한 보물이 2개가 있는데 공민왕의 친필로 쓴 현판 유리보전과 지불입니다.
유리보전은 약사여래불을 모신곳이라는 뜻이고 지불은 종이로 만든 부처이나 현재는 금칠을 하여 보존중입니다.
동서울에서 봉화행 고속버스를 타고 봉화버스터미널에서 북곡행 버스(16번)를 타면 청량사 입구까지 도착합니다.
고속버스예매하기를 누르고 출발지와 도착지 그리고 날짜, 시간을 입력하고 조회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좌석상황을 확인하고 예매할 수 있습니다.
영동고속도로 - 남원주 IC / 중앙고속도로 - 원주. 제천, 단양 - 풍기 IC/ 영주- 봉화 방면- 봉화삼거리/ 좌회전 태백방향
봉화 청량산 난이도별 등산코스 & 하늘다리 가는 코스
봉화의 청량산은 대한민국 3대 기악으로 꼽힐 만큼 12개의 봉우리마다 기암절벽을 품고 있어 아름다운 자태를 가진 산으로 유명한데요, 이름대로 청량한 기운이 감도는 청량산은 당대의 학자들
pianissimo-pinetr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