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피는 4월 - 국내 당일 여행지 베스트5 : 제천, 서산,강릉,춘천, 옥천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봄꽃 피는 4월 - 국내 당일 여행지 베스트5 : 제천, 서산,강릉,춘천, 옥천

카테고리 없음

by 소나기하늘 2024. 3. 21. 16:35

본문

반응형

봄바람이 솔솔 부는 4월, 국내 여행 어디로 다녀오면 좋을지 고민이신가요? 

봄에는 봄꽃축제가 열리는 곳이 많아서 더욱 가 볼 곳이 전국 곳곳에 있는데요, 당일에 다녀올 수 있는 꽃구경도 하고 지역 일품 먹거리, 볼거리 볼 수 있는 국내 봄 여행 명소 7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제천 청풍호

 

청풍 명월의 도시 제천, 1985년에 충주댐이 완성되면서 탄생한 청풍호의 아름다운 자연을 볼 수 있는 제천입니다.

청풍호는 인공호수이지만 내륙의 바다라 불릴 만큼 규모가 크고 주변에는 석산 "금월봉" 이 있는데 기암괴석이 아름답고 수려한 금강산을 닮아 작은 금강산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청풍호반 케이블카/ 모노레일

청풍호반의 아름다운 파노라마뷰를 감상할 수 있는 케이블카, 물태리에서 비봉산 정상까지 2.3키로 구간을 운영하는 케이블카입니다.

청풍호 벚꽃축제

청풍호 입구에서부터 청풍면 소재지까지 13Km구간에서 행해지는 벚꽃축제에는 특산품 판매, 먹거리 장터,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있으니 가족과 함께 새봄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제천군

 

서산 유기방 가옥

 

일제강점기의 전통가옥으로 안채와 L자형의 사랑채와 행랑채가 마주보고 있는 구조로 "큰말"이라 불리는 마을의 가장 안쪽에 산을 등지고 자리 잡은 가옥으로 충청남도 민속문화재 23호로 지정된 전통가옥입니다. 주변에 수선화를 심어 매년 봄에 수선화축제를 열고 한옥민박, 전통혼례, 체험학습등의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100년 저택의 언덕위를 노랗게 물들이는 수선화 풍경을 관람해 보세요

 

주소 : 충남 서산시 운산면 이문안길 72-10

 

출처 서산 유기방 가옥

 

강릉 경포호

강릉의 경포호수는 4계절 모두 다른 아름다움을 보여주지만 특히 봄에는 경포호 주변의 벚꽃으로 인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수종이 다른 벚꽃나무의 눈처럼 하얀 꽃잎부터 짙은 진분홍색 꽃잎까지 또 아직 지지 않은 개나리의 노란색까지 어우러져 관광객을 반겨줍니다.

경포대 진입로에서부터 시작되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푸드트럭 등의 다양한 먹거리까지 준비되어 있어 경포호구경, 꽃구경까지 함께 한 후 강릉시내에서 커피 한잔 하며 여행의 마무리를 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저동 경포호 일원

 

허균, 허난설헌 생가터

경포호수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조선시대 문인 허균/허난설헌 남매의 생가터를 중시므로 공원과 기념관이 있는 곳으로 허균의 소설인 홍길동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 이 지역은 초당두부로 유명한 곳으로 관람 후 근처 초당두부마을에서 간단한 식사를 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주소 : 강릉시 난설헌로 193번 길 1-16 허균허난설헌 유적공원

 

춘천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뺴어난 경관으로 사랑받는 삼악산, 여기에 호수 케이블카로 올라갈 수 있는데요 의암호를 가로질러 삼악산까지 연결되는 3.61km의 길이로 편도만 약 18분이 소요됩니다. 하늘을 나는 기분으로 춘천의 하늘길을 달려 춘천의 전경과 아름다운 삼악산의 산세를 즐겨보세요

 

※춘천에서는 주요 관광지 2개 이상을 방문하면 2번째 방문지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남이섬입장권을 가지고 삼악산 케이블카를 이용할 경우 2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확인하고 할인받으세요!

 

기차 타고 가는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245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옥천 친수 공원

대전 근교의 아름다운 유채꽃물결을 볼 수 있는 공원으로 약 8만여㎡ 금강 둔치에 유채꽃이 만발하여 장관을 이루고 있습니다. 공원 내에 산책로가 잘 조성이 되어있어 천천히 돌아볼 수 있고 주차장도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충청북도 옥천군 동이면 척하길 349

 

부소담악 (추소정)

옥천군 군북면에 있는 절경인데요, 부 소담악이란 마을 앞 물 위에 떠있는 산이라 하는 뜻으로 이곳은 한국을 대표하는 100곳 중 하나로 선정된 곳입니다. 환산에서 바라본 마을과 부소담악, 동물 꼬리모양의 암벽으로 이루어진 줄기를 뻗어 내리고 있는데 700m 길이의 기암절벽을 따라가는 비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주소 : 옥천군 군북면 추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