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전역 후 이제나 저제나 기다리던 서강준의 첫 드라마입니다. 그런데 교복을 입고 나오네요?
진짜 고등학생은 아니고 국정원 직원이 고등학생으로 위장하여 학교로 돌아간 고등학생, 바로 서강준입니다.
어떤 내용일지, 어떤 배우가 함께 할지 알아볼까요?
국정원 소속의 에이스 현장요원인 정해성이 고종황제의 사라진 금괴의 행방을 쫓기 위해 신분을 숨기고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하여 벌어지는 코믹액션드라마입니다.
국정원의 에이스 현장요원인 정해성은 작전 중 대형사고를 치면서 좌천되고 그 후 고종황제의 금괴와 연관이 있는 고등학교에 학생신분으로 위장잠입하여 작전에 투입됩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고등학생으로서의 생활을 다시 한번 하게 되며 좌충우돌하지만 은근 다시 돌아간 고등학생 라이프를 즐기며 학교를 휘어잡는 인물입니다.
잘생긴 사람은 뭘 입어도 다 잘 어울린다는 걸 다시 한번 알았네요, 게다가 서강준은 외모에 묻힐 만큼 연기도 아주 잘하는 배우라서 정말 기대됩니다. 23년 9월에 제대를 했는데 이제야 드라마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명문 사립 병문고등학교의 기간제 한국사 선생님으로 정해성의 반의 담임입니다.
강직한 성격과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지만 갑자기 자신의 반에 전학 온 정해성이 왠지 낯설지가 않습니다. 어디서 본 적이 분명 있는데, 과연 어디에서 본것일까요
명문 사립 병문재단과 병문고등학교의 이사장으로 무조건 최고여야 만족하는 그릇된 사고를 가진 인물로 치밀하고 계획적인 인물입니다. 고종황제의 사라진 금괴는 이 이사장과 관계가 있을 것만 같네요.
병문고 이사장의 외동딸로 학생회장이며 도도하고 깍쟁이에 엄마의 바람대로 각종 경시대회와 콩쿠르, 심지어 인기투표에서까지 1위를 놓쳐본 적이 없는 인물로 해맑게 보이는 겉모습과는 달리 엄마의 기대에 부합하려고 모든 1등을 차지하기 위해 사실은 학대 수준의 노력을 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병문고 학생으로 국정원 안국장의 딸, 정해성의 정체를 다 알고 학교에서 그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병문고 사회배려자 전형으로 입학한 학생으로 지하 단칸방에서 할머니와 생활하며 알바로 생계를 이어가는 인물로 웹소설작가가 되려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학교폭력을 당하던 중 해성이 옆에서 도와준 것을 계기로 친구처럼 지내게 되고 금괴를 찾는데 도움을 주며 친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