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휴장을 마친 화담숲, 노란 수선화 물결의 봄꽃축제 개장!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겨울 휴장을 마친 화담숲, 노란 수선화 물결의 봄꽃축제 개장!

카테고리 없음

by 소나기하늘 2024. 3. 12. 13:39

본문

반응형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화담숲이 자연보호를 위한 겨울 휴장을 끝내고 봄꽃으로 돌아옵니다.

노란색 산수유, 수선화축제를 시작으로 29일 개원하는 화담숲, 둘러보러 가보시죠

"화담숲"은 입장정원을 제한하고 있어서 100% 사전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으므로 가는 날짜를 정해서 반드시 온라인으로 입장권을 예매하셔야 합니다.

 

화담숲 입장권/모노레일  예매하기

 

화담숲

 

화담숲은 지난해 단풍시즌 때 티켓팅을 하면서 얼마나 인기가 있는 곳인지 체험했는데요. LG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수목원인데 산 하나를 온전히 예쁜 정원으로 만들었다는 느낌이 든 곳이에요. 대기업에서 이런 방식으로 공익사업을 한다는 것에 무척 감사했고 다른 기업들도 이런식으로 공익사업을 추진하여 다같이 함께 살아간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합니다.

모노레일을 입구에서 타서 중간과 정상에서 내릴 수 있어서 평소 걷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나 어린이 노약자들에게 많은 배려를 하고 있어요. 하지만 5,3km 산책길을 따라 산의 경사가 완만하고 걷기 좋게 길을 만들어 놓아서 천천히 주변 경관을 보면서 걷는 것도 참 좋았습니다. 물론 모노레일을 타고 사진 찍는 스폿이 있어서 그걸 노리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모노레일을 구입해야겠죠?

또 재미있는 것은 화담숲은 의외로 남자보다는 여자들에게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나무와 꽃이 많아서 일까요?

 

이번 봄 개장을 맞아 화담숲에서는 "노란 수선화 봄꽃축제"를 진행하는데 자작나무숲과 테마원등, 나무사이로 만개한 수선화는 정말 장관인 것 같아요. 약 2000그루의 하얀 자작나무 사이사이에 노란 수선화가 피어있다면 얼마나 예쁘고 또 그 꽃향기는 얼마나 좋을까요.

 

화담숲 홈페이지 자작나무숲

 

화담숲의 사랑채 화담숲

 

사랑채란 전통적인 우리 건축에서 독립된 건물로 대문의 가장 가까이에 위치해서 집에 오시는 손님을 맞이하는 공간이죠.

화담채는 화담숲의 "첫 번째 테마원"으로 화담숲의 철학을 담아 새로운 시선으로 풀어낸 복합문화 공간입니다.

새로운 AI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등의 작품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화담숲 이용정보

 

이용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입장마감 - 오후 5시

입장료 -  일반 11,000원, 경로 9,000원, 어린이 7,000원

입장료는 방문1일전 100% 환불, 방문당일, 미방문시에 취소수수료 30%

 

 

화담숲 입장권/모노레일 예매하기

 

화담숲 가는 길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 산33

자가용 : 화담숲/곤지암리조트 검색, 주차요원의 안내대로 지정구역에 주차

버스 : 곤지암 터미널 하차 후 택시나 광주 9번버스 이용

지하철 : 경강선 곤지암역 하차후 택시나 광주 9번버스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