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변산반도 생태탐방원 및 탐방코스 총정리

소나기하늘 2024. 9. 4. 12:15
반응형

국내의 국립공원중에서 유일하게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곳으로 해안가는 외변산, 산악지역은 내변산이라고 합니다.

특히 변산의 일몰은 전국에서 가장 예쁜 노을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변산반도의 국립공원안에 생태탐방원이라는 호텔못지않은 잘 갖춰진 숙박시설이 있어서 생태탐방원의 각종 프로그램을 즐기기에 더욱 좋은데요, 이런 멋진 곳이 1박에 3-4만원대라는 놀라운 사실 알고계셨나요?

그럼, 예약방법, 숙박시설의 종류, 각종 프로그램등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전국 국립공원 정보 보러가기

 

 

 

변산반도 생태탐방원 

 

주소          : 전북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231-1

이용금액 

                    A타입 (4인실, 바다/일반 전망)  60,000원

                    B타입 (6인실, 바다전망)           90,000원

                    C타입 (8인실, 바다전망)         120,000원

                    D타입 (2인실, 바다/일반전망)   30,000원

                    자연의집 (3인실 )                      45,000원

 

23년7월에 지어져서 새건물일거라는 예상은 했지만 시설자체가 호텔수준으로 1박 요금이 사실인가 싶을 정도인데, 게다가 샴푸며 수건,바디워시,치약등의 어메니티도 구비되어있고 TV, 에어컨도 갗추어져있어서 변산으로 여행을 생각중이라면 일단 이곳부터 예약을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물론 예약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그래도 예약취소도 노려볼만 합니다.

또, 변산반도 생태탐방원은  숙박을 목적으로 하는 시설은 아니라서 생태체험 종합시설이라서 프로그램이나 강의실등을 함께 예약하는 경우에 한해서 예약할 수 있다는 점 잊지마세요.

변산반도 생태탐방원 예약방법

다른 국립공원의 시설은 예약방법이 변경되어서 대부분 추첨제로 운영이되는데 생태탐방원은 선착순으로 운영됩니다.

각 짝수월에 다음2개월간의 이용기간을 신청할 수 있으며, 월4회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1일14시부터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생태탐방원 예약하기

접수기간 이용기간
4월 5월~6월
6월 7월 ~8월
8월 9월~10월
10월 11월~12월
12월 1월~2월

 

변산반도 생태탐방원 탐방프로그램

변산반도는 해양, 육상 그리고 습지까지 다양한 생태계를 제공하기때문에 그에 걸맞는 다양한 식물과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해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아이들과 함께 자연을 탐구하여 변산반도의 주변을 돌아보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태탐방원 프로그램 예약하기

 

 

  • 변산반도 국립공원 별빛여행
  • 7천만년 역사속의 채석강
  • 천년고찰 내소사 전나무숲으로의 여행
  • 변산반도 국립공원 지질, 해양여행
  • 숲길따라 계곡따라 내변산 나들이

 

변산반도  탐방코스

해안탐방로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절경을 즐길 수있는 최적의 코스로 길을 따라 걷다보면 다양한 해양생물과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으며 환상적인 일출과 일몰의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운곡습지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 유적이 현존하는 운곡습지는 생태적 가치가 높아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되어 원시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곳으로 다양한 식물과 조류를 관찰 할 수 있으며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후박나무 군락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후박나무 군락지는 변산반도가 서해로 돌출된 서쪽 맨 끝지점인 적벽강 해안 절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용두산을 감싸는 붉은 절벽과 암반으로 펼쳐지는 2km해안선 일대를 말하며 일몰시간에 가시면 환상적인 일몰을 볼 수 있습니다.

 

수성당

해안마을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마을의 공동 신앙소로 자그마한 기와집입니다. 이곳은 칠산바다를 관장하는 개양할미와 그녀의 8명의 딸을 모시며 매년 음력1월14일에 당산제를 지내는곳이라고 합니다. 개양할미는 키가 매우커서 서해를 걸어다니며 풍랑을 다스려 이곳을 지나는 선박을 보호하는 바다의 신이라고 합니다.